Home  >  챗방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제주에 관한 것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올리는 이야기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 - 거꾸로 되짚어보며

관리자
2022-07-26
조회수 48

거꾸로 되짚어서 올라가 봅니다.


2022.7 생일파티가 열렸어요. 정다운을 몰라도 올 수 있는 정다운 생일파티.. 저도 파티에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왕성하고 열의있는 2030 분들이 모였구나 싶은 느낌이었어요.


파티에서는 생일선물 대신 후원금을 받았는데요, 생일자 연설에서,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에 연세 마련에 쓰도록 후원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에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에 찾아뵙고 후원금을 전달하기로 했어요.


* 파티후기: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ImshL6pmFQgT8uSw5KMm7d3GYlKkBqQ= 


나중에, 후원처로 왜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를 선택했는지 생각을 들을 기회가 있었고요, 테이블엑스가 계기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테이블엑스 보고서(2021.7)


https://www.jejusquare.kr/impactor-interviews/?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12393364&t=board 


테이블엑스는 왜 하게 됐었나 떠올려보니, 어느 장례식장에서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 안명희 센터장님을 우연히 만났어요.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공간이 절실하다는 이야기가 나왔어요. 이야기를 들어보니 안해보신 노력이 없는 것 같았어요. 제가 능력은 없지만, 센터의 이야기가 좀 더 전달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센터가 편지를 쓰는 것을 도와드리겠다고 생각해서, 테이블엑스 서비스를 받아보시라고 했어요.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에 대해 어떻게 알게 되었나 생각해보니, 연세 마련을 위한 일일행사를 한다는 소식을 본 적이 있었어요. 2018년 연말이었어요. 저도 조금 보탬이 될 수 없을까 하는 생각에 한 번 찾아갔어요. 가서 이야기도 듣고, 센터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브런치에 적었어요. 이듬해에 다시 행사가 열렸을 때, 영상과 내용등을 조금 업데이트 했고요.


* (글) 그냥 괜찮은 곳이 아니에요. 

https://brunch.co.kr/@nassol/17 


#정다운생일파티 다운정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 안명희

#테이블엑스

#제주스퀘어

#편지 #대화

1 0